당연하지 부모도 자식안힘들고 잘키울라고 그래열심히사신건데,,

나라가 선진국이면 뭐하냐 인식은 후진국수준을 못벚어나니 미래가 있을리가 없지.... 국개의원이나 낙하산들 보면 모르냐?


어렵지만. 힘내려구요. ㅜ.ㅜ


아빠회사 엄마회사 친척회사 이런 개.소리말고 어느정도 여유있는 집안에서 누릴수 있는 가장 큰 특혜는 시간이다. 돈 없어서 돈 아끼려고 이리저리 발버둥 치면서 시간낭비할 필요없이 듣고싶은 것(강의) 사고 싶은 것(서적,놋북,전자사전 등) 가고 싶은 곳(어학연수 유학) 먹고 싶은 것(세끼 다 먹는것) 내가 필요한건 바로바로 다 되는것.. 이게 가장 큰 특혜다. 그러지못하니까 오래걸리는거다.


근데 뭐 별로 신경 안쓰는데 오히려 신경쓰고 화내고 곱씹는 사람들이 찌질해 보일뿐 나도 지나가다 나보다 어려도 훨씬 어린애들이 외제차타고 다니고 하는거보면 많이 부럽긴한데 그냥 그것으로 끝 돈이 없어서 이래저래 해보고 싶은것도 못해보고 나도 부자집에서 태어났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많이 해보긴 하지만 그냥 그것으로 끝이고 돈 많은 사람 시기해본적도 없다. 나쁘게 생각하면 뭐해 그렇다고 내 자신이 돈이 많아지면 나중에 내 자식들에게도 재산이라는 스팩 안물려줄거 아니잖아? 나쁜짓으로 돈 번 사람들도 있겠지만 또 반대로 그 당시에 못먹고 못입으면서 내 자식만큼은 번듯하게 살게 하겠다하고 피눈물 흘려가며 일한 사람들 아들, 딸이고 손주, 손녀일지도 모르는거잖아 경제가 어려워서 그런지 점점 사람들이 속좁아지고 나보다 나은것 같은 사람 시기하는게 더 심해지는것 같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겉으로 보이는것에 더욱 치중하고 남 배아파하는 그런게 더 커서 그런것인지 다들 힘들게 살아가는것은 알지만 적당선은 지켜야할텐데